델타항공 (Delta Air Lines Inc): 강력한 실적 전망과 수익성 개선 노력
(현재 시가총액: 약 280억 달러)
델타항공이 현재 분기 및 연간 실적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며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호실적을 예고했습니다. 이는 항공 업계가 수요에 맞춰 공급을 조절하려는 노력이 가격 결정력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델타항공의 판단을 반영합니다. 에드 바스티안 델타항공 CEO는 회사가 "강력한 수익과 현금 흐름을 제공하기 위해 통제 가능한 레버를 관리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델타항공은 9월에 마감되는 분기 조정 주당순이익(EPS)을 1.25달러에서 1.75달러로 전망했습니다. 또한, 연간 조정 EPS는 5.25달러에서 6.25달러 범위가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는 지난 1월 제시했던 7.35달러 이상의 초기 전망치보다는 낮지만, 4월에 수요 둔화로 인해 가이던스를 일시 중단했던 것을 감안하면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델타항공은 6월 분기 조정 매출이 전년 대비 1% 증가한 155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조정 순이익은 13억 7천만 달러, 주당 2.10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프리미엄 좌석 판매가 5% 증가하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파트너십을 통한 수익이 10% 증가하는 등 다각화된 고마진 수익 흐름이 견조한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국제선 매출도 2% 증가했으며, 태평양 노선 매출은 11% 증가하며 기록적인 수준을 달성했습니다. 델타항공은 하반기에도 비유류 단위 비용을 평평하거나 감소시키는 데 집중하여 장기 목표인 한 자릿수 초반의 비유류 단위 비용 증가율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강력한 현금 흐름을 바탕으로 올해 30억 달러의 부채를 상환하고 분기 배당금을 25% 인상하는 등 주주 환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입니다.
블랙스톤 (Blackstone Inc): 웨어하우스 REIT 인수 제안 상향
(현재 시가총액: 약 1,500억 달러)
글로벌 대체투자 운용사 블랙스톤이 영국의 부동산 투자 신탁(REIT)인 웨어하우스 REIT(Warehouse REIT)를 인수하기 위한 제안 가격을 주당 115펜스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는 웨어하우스 REIT의 가치를 약 4억 8천9백만 파운드(약 8천7백억 원)로 평가하는 금액입니다. 수정된 제안에 따라 웨어하우스 REIT 주주들은 주당 113.4펜스를 현금으로 받고, 주당 1.6펜스의 배당금을 추가로 받게 됩니다.
블랙스톤의 이번 상향 제안은 지난달 웨어하우스 REIT가 경쟁사인 트라이택스 빅 박스 REIT(Tritax Big Box REIT)의 현금 및 주식 혼합 제안(주당 114.2펜스, 총 4억 8천5백2십만 파운드 가치)을 수락한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블랙스톤은 지난 3월에도 주당 113.4펜스(총 4억 7천8백만 파운드)를 제안했으나, 실사 과정에서 자산 가치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며 '최종' 제안을 109펜스로 낮춘 바 있습니다. 이번 재상향은 영국 자산 시장의 상대적 저평가를 활용하려는 미국 투자자들의 최근 흐름을 반영하며, 웨어하우스 REIT를 자사의 광범위한 물류 자산 포트폴리오에 통합하려는 전략적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웨어하우스 REIT 주식은 블랙스톤 발표 후 2.8% 상승하여 제안 가격을 약간 상회하며, 일부 투자자들은 추가적인 인수전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울타 뷰티 (Ulta Beauty Inc): 영국 스페이스 NK 인수 임박
(현재 시가총액: 약 200억 달러)
미국의 화장품 소매업체 울타 뷰티(Ulta Beauty Inc)가 영국의 하이 스트리트 뷰티 체인인 스페이스 NK(Space NK)를 인수하기 위한 계약을 거의 마무리 지었다고 스카이 뉴스(Sky News)가 소식통을 인용하여 보도했습니다. 정확한 인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보도에 따르면 3억 파운드(약 5천3백억 원)를 훨씬 상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울타 뷰티는 이달 10일 스페이스 NK의 인수를 공식 확인했으며, 소유주인 만자니타 캐피탈(Manzanita Capital)로부터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울타 뷰티는 스페이스 NK가 독립적인 자회사로 운영될 것이며, 기존 경영진이 앤디 라이트풋(Andy Lightfoot) CEO를 포함하여 계속 회사를 이끌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거래는 울타 뷰티의 기존 현금 보유액과 신용 한도를 통해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케이샤 스틸먼(Kecia Steelman) 울타 뷰티 CEO 겸 사장은 "스페이스 NK 인수는 성장하는 영국 시장에 성공적인 브랜드를 통해 진출할 수 있는 독특하고 전략적으로 설득력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울타 뷰티의 국제 확장 계획인 '울타 뷰티 언리쉬드(Ulta Beauty Unleashed)'의 핵심적인 부분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프리미엄 뷰티 시장에서 울타 뷰티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자니타 캐피탈은 5월부터 스페이스 NK의 공식적인 매각 절차를 시작했으며, 23년간 스페이스 NK를 운영하며 럭셔리 및 니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아마존 (Amazon.com Inc): AI 기업 앤트로픽에 추가 투자 검토
(현재 시가총액: 약 2조 1천억 달러)
전자상거래 거인 아마존이 AI 기업 앤트로픽(Anthropic)에 수십억 달러 규모의 추가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고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는 양사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아마존은 이미 앤트로픽에 총 80억 달러를 투자하며, 주요 클라우드 및 훈련 파트너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했습니다. 이번 추가 투자는 구글이 앤트로픽에 3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한 가운데, 아마존이 앤트로픽의 최대 주주 중 하나로서의 위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마존의 글로벌 기업 개발 부사장인 댄 그로스만(Dan Grossman)은 "우리는 근본적으로 중요한 많은 공유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빠르게 깨달았다"며 "기존 투자의 규모는 우리의 야망을 나타낸다"고 밝혔습니다. 아마존은 앤트로픽의 AI 모델인 클로드(Claude)를 자체 제품(향상된 알렉사, 프라임 비디오 등)에 통합하는 등 협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앤트로픽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트레이니움(Trainium) 및 인페렌시아(Inferentia) 칩을 사용하여 미래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 훈련 및 배포할 예정이며, AWS는 앤트로픽의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안전 연구 및 미래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 포함)를 위한 주요 클라우드 제공업체가 될 것입니다. 이번 추가 투자는 AI 기술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아마존이 외부 AI 역량을 확보하고 자체 AI 모델 개발과 병행하는 '듀얼 전략'을 강화하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오토데스크 (Autodesk Inc) & PTC (PTC Inc): 잠재적 인수합병 논의
(오토데스크 현재 시가총액: 약 680억 달러)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EC) 소프트웨어 분야의 강자인 오토데스크(Autodesk Inc)가 경쟁 소프트웨어 기업 PTC(PTC Inc)에 대한 현금 및 주식 혼합 방식의 인수 거래를 검토 중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하여 보도했습니다. 오토데스크는 잠재적 거래를 위해 자문사와 협력해왔으며, 보스턴에 본사를 둔 PTC 또한 다른 업계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직 최종 결정은 내려지지 않았으며, 오토데스크가 PTC 인수를 추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PTC는 CAD(Creo, Onshape), PLM(Windchill, Arena), XR(Vuforia), IIoT 등 다양한 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현재 시가총액은 약 250억 달러에 달합니다. 최근 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에서는 지멘스(Siemens)의 알테어 엔지니어링(Altair Engineering) 인수, 시놉시스(Synopsys)의 앤시스(Ansys) 인수 등 통합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오토데스크는 올해 초 전체 인력의 약 9%를 감축하며 AI, 클라우드 플랫폼 및 산업별 솔루션 등 '전략적 우선순위'에 자원을 재배치하는 구조조정을 진행 중입니다. 만약 오토데스크가 PTC를 인수한다면, 산업용 설계 및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오토데스크의 시장 지배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동시에 반독점 규제 당국의 심사 대상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블랙스톤 (Blackstone Inc): 리걸 & 제너럴과 사모 신용 파트너십 체결
(현재 시가총액: 약 1,500억 달러)
글로벌 대체투자 운용사 블랙스톤이 영국의 주요 금융 서비스 그룹인 리걸 & 제너럴(Legal & General, L&G)과 사모 신용(Private Credit)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는 기업에 대출을 제공하는 투자자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금융 회사들이 사모 신용 부문을 강화하는 최근 흐름을 보여줍니다. L&G는 성명을 통해 자사의 연금 사업부가 블랙스톤의 사모 신용 플랫폼을 통해 주로 미국 내 투자 등급 신용 자산에 접근할 것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십억 파운드를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연금 사업부의 신규 사업 흐름의 최대 10%를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L&G의 연금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산 관리 역량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L&G의 자산 관리 사업은 블랙스톤의 사모 신용 플랫폼과 L&G의 액티브 채권 운용 역량을 결합한 공모/사모 하이브리드 신용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이는 L&G가 글로벌 자산 및 도매 채널로 확장하려는 야망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블랙스톤은 보험 회사, 개인 및 기관 투자자들에게 사모 시장 투자 혜택을 제공하는 선구자 역할을 해왔으며, 이번 L&G와의 협력을 통해 사모 신용 시장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G는 총 1조 1천억 파운드의 자산(2024년 회계연도 기준)을 운용하고 있으며, 블랙스톤은 4,650억 달러 규모의 신용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포드 모터 (Ford Motor Co): 연료 펌프 결함으로 85만 대 이상 리콜
(현재 시가총액: 약 480억 달러)
포드 자동차가 미국에서 850,318대의 차량을 리콜한다고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밝혔습니다. 이는 저압 연료 펌프의 잠재적인 고장 가능성 때문이며, 이로 인해 엔진이 정지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이번 리콜은 링컨 에비에이터(Lincoln Aviator), F-150 트럭, 머스탱(Mustang) 등 특정 모델에 영향을 미칩니다.
NHTSA는 잠재적으로 영향을 받는 차량의 10%에 결함이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리콜 대상 차량은 2025년형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트랜짓, 포드 F-150 모델 중 3.3L 및 3.5L V6 엔진이 장착된 일부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의 커넥팅 로드 및 로드 베어링 구성 요소에 제조 결함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엔진 손상 및 엔진 고장으로 이어져 충돌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포드는 현재 해결책을 개발 중이며, 6월 9일부터 소유자들에게 통신을 시작했으며, 해결책이 마련되면 두 번째 통지서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포드의 리콜 번호는 25S55입니다. 이번 대규모 리콜은 포드에 상당한 재정적 부담과 브랜드 이미지 손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크래프트 하인즈 (Kraft Heinz Co): 이탈리아 유아 및 특수 식품 사업 매각
(현재 시가총액: 약 450억 달러)
포장 식품 제조업체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 Co)가 이탈리아 유아 및 특수 식품 사업부(플라스몬, 니피올, 아프로텐 브랜드 포함)를 이탈리아 식품 그룹 뉴프린시스(NewPrinces)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거래는 2025년 말 완료될 예정이며,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크래프트 하인즈는 이번 매각이 핵심 브랜드와 성장 영역에 집중하려는 자사의 전략과 일치한다고 밝혔습니다. 매각에는 플라스몬, 니피올, 디터바 등 유아 식품 브랜드와 아프로텐, 비아글루트 등 특수 식품 브랜드가 포함됩니다. 또한, 이탈리아 라티나(Latina)에 위치한 크래프트 하인즈 생산 시설도 뉴프린시스에 매각됩니다. 이 공장은 연간 약 18억 개의 비스킷을 생산하며 약 3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트 하인즈는 유럽 및 태평양 지역에서 '액셀러레이트(Accelerate)' 플랫폼을 통해 핵심 사업에 투자하고 유기적인 성장을 가속화하며 지속 가능하고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려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뉴프린시스 그룹은 2024년 프린시스 리미티드(Princes Limited) 인수를 통해 뉴프린시스 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한 식품 및 음료 전문 기업으로, 프린시스, 나폴리나, 델베르데 등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타 플랫폼스 (Meta Platforms Inc): EU 퍼블리셔 저작권 분쟁 및 자율 규제권
(현재 시가총액: 약 1조 2천억 달러)
유럽연합(EU) 최고 법원의 자문단이 EU 회원국들이 거대 온라인 플랫폼과의 거래에서 출판업자들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자체적인 조치를 부과할 권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단, 이러한 조치들이 계약의 자유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는 페이스북 소유주 메타와 이탈리아 통신 당국 AGCOM 간의 분쟁과 관련하여 나온 의견입니다. 메타는 이탈리아에서 자사의 플랫폼이 뉴스 기사 발췌문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출판업자들에게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 문제로 AGCOM과 분쟁 중입니다.
이 분쟁은 디지털 단일 시장 저작권 지침(Directive on Copyright in the Digital Single Market)을 이탈리아 법으로 전환하는 것의 적합성에 대한 것입니다. 이 지침은 뉴스 출판업자들이 정보 사회 서비스 제공업체(ISSP)에 의해 온라인에서 자신들의 출판물을 사용할 경우 특정 관련 권리를 도입했습니다. AGCOM은 출판업자와 플랫폼 간의 협상에서 보상 결정 기준 정의, 의견 불일치 해결, 정보 제공 의무 모니터링 등 특정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문단은 이러한 권한이 지원적 역할에 한정되고 당사자의 계약의 자유를 박탈하지 않는 한 허용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번 판결은 향후 EU 내에서 온라인 플랫폼과 출판업자 간의 저작권 및 수익 분배 문제에 중요한 선례가 될 수 있습니다.
TSMC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 Ltd): 2분기 매출 시장 예상치 상회
(현재 시가총액: 약 9,500억 달러)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 생산) 업체인 TSMC(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 Ltd)가 2분기 매출액 319억 달러를 기록하며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인해 TSMC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것입니다. TSMC의 최신 실적은 21명의 애널리스트가 전망한 9,278억 3,100만 대만 달러(약 287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TSMC가 4월에 제시했던 284억 달러에서 292억 달러 사이의 가이던스도 상회하는 결과입니다.
TSMC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6% 급증한 9,338억 대만 달러(319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AI 및 고성능 컴퓨팅(HPC)에 필수적인 고급 노드에 대한 지속적인 구조적 수요를 강조합니다. 특히 3나노미터(nm) 및 5나노미터 기술이 성장을 주도했으며, 3나노미터 노드는 2분기 매출의 22%를 차지하며 2024년 1분기의 9%에서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는 엔비디아(NVIDIA)의 H100 및 AMD의 MI355X GPU와 같은 AI 칩이 TSMC에 의해 독점적으로 제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C.C. 웨이 TSMC CEO는 AI 관련 수요가 "매우 강력하며, 꾸준히 공급을 초과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TSMC는 5나노미터 제조 장비를 전환하여 3나노미터 생산 능력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진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강력한 실적은 TSMC가 AI 혁명의 핵심 축으로서의 역할을 재확인하며, 반도체 슈퍼 사이클의 주요 수혜자임을 입증합니다.
테슬라 (Tesla Inc): 로봇택시 서비스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확장 예고
(현재 시가총액: 약 5,800억 달러)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가 로봇택시 서비스를 "한두 달 안에"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수요일 밝혔습니다. 이는 규제 승인에 따라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머스크는 또한 이번 주말부터 "오스틴의 더 넓은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것이라고 자신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X를 통해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지난달 텍사스주 오스틴의 제한된 지역에서 약 12대의 차량, 선별된 소수의 승객, 그리고 안전 요원이 동승하는 조건으로 로봇택시 서비스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로봇택시 서비스의 성공적인 확장은 경쟁 심화와 머스크의 극우 정치적 견해에 대한 반발로 판매가 부진한 테슬라의 미래에 매우 중요합니다. 테슬라의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기업 가치는 머스크의 로봇택시와 AI 기반 휴머노이드 로봇에 대한 베팅에 크게 좌우됩니다. 자율주행 차량의 상업화는 높은 비용, 엄격한 규제, 그리고 조사 등으로 인해 제너럴 모터스(GM)의 크루즈(Cruise) 사업부와 같은 많은 기업들이 중단할 정도로 예상보다 어려웠습니다. 현재까지는 알파벳의 웨이모(Waymo)만이 유료로 운행되는 무인 로봇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샌프란시스코와 베이 지역의 다른 도시들, 로스앤젤레스, 피닉스, 오스틴, 애틀랜타 등에서 서비스를 확장해왔습니다. 테슬라는 텍사스에서는 거의 규제 없이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캘리포니아는 자율주행 차량의 운영 방식과 장소를 엄격하게 통제하며, 고객에게 요금을 부과하는 완전 자율 로봇택시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주 차량관리국(DMV)과 캘리포니아 공공요금위원회(CPUC)로부터 일련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CPUC는 지난 3월 테슬라에 서비스 출시를 위해 필요한 첫 번째 승인을 부여했습니다.
토론토-도미니언 은행 (Toronto-Dominion Bank): 금융 범죄 리스크 관리 책임자 임명
(현재 시가총액: 약 1,300억 캐나다 달러)
토론토-도미니언 은행(Toronto-Dominion Bank, TD)이 앤드류 젠슨(Andrew Jensen)을 캐나다 금융 범죄 리스크 관리 책임자로 임명했습니다. 이는 글로벌 자금세탁 방지(AML) 책임자인 재클린 산주아스(Jacqueline Sanjuas)가 수요일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젠슨은 임시 책임자였던 스티븐 조이스(Stephen Joyce)의 뒤를 이어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됩니다.
젠슨은 2024년 TD에 글로벌 제재 책임자로 합류했으며, 규제 경험을 가진 전문가를 영입하려는 은행의 노력의 일환이었습니다. 그는 새로운 직책에서도 글로벌 제재 감독 업무를 유지하며, 산주아스에게 보고할 예정입니다. TD는 지난해 30억 달러 이상의 벌금과 미국 소매 사업부에 대한 4천3백4십억 달러의 자산 한도를 부과한 역사적인 자금세탁 방지 합의 이후 규제 경험이 풍부한 인력을 채용하는 데 주력해왔습니다. 젠슨은 재무부(Treasury Department) 베테랑 출신이며, 사모 부문에서는 스코샤뱅크(Scotiabank)와 씨티(Citi)에서 제재 관련 최고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TD CEO 레이먼드 천(Raymond Chun)은 은행의 AML 팀을 "재건"했으며, 규제 당국이 요구하는 바를 적시에 이행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표명했습니다. 이번 임명은 TD가 금융 범죄 리스크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규제 준수 노력을 지속하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월트 디즈니 (Walt Disney Co): ITV와 스트리밍 콘텐츠 제휴 및 반독점 합의 논란
(현재 시가총액: 약 2,000억 달러)
엔터테인먼트 거인 월트 디즈니와 영국의 방송사 ITV가 각자의 스트리밍 플랫폼인 디즈니+와 ITVX에서 서로의 프로그램을 일부 제공하는 콘텐츠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이는 새로운 시청자를 유치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7월 16일부터 디즈니+와 ITVX에서 서로의 선정된 쇼와 영화를 시청할 수 있게 됩니다. 영국 디즈니+ 구독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ITV의 스크립트 및 비스크립트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ITVX 시청자들은 디즈니+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시리즈와 블록버스터 영화를 접할 수 있게 됩니다.
한편, 월트 디즈니 컴퍼니와 관련된 소비자 반독점 합의안을 두고 경쟁 원고 측 법무법인들 사이에 관할권 분쟁이 발생했습니다. 한 그룹은 이 합의가 불공정하다고 주장하며, 다른 그룹은 이러한 분쟁이 합의를 무산시킬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 소송은 2022년 유튜브 TV 구독자들이 디즈니가 직접적인 경쟁사들과 반경쟁적 합의를 맺어 스트리밍 라이브 유료 TV(SLPTV) 시장의 가격 인상을 초래했다며 제기한 집단 소송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지난 6월 26일, 미국 지방법원 판사는 기각 신청을 기각했지만, 유튜브 TV 구독자들이 연방 반독점 주장에 대한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는 없으며, 추가적인 반독점법 위반을 막기 위한 법원 명령만 요청할 수 있다고 판결했습니다. 이 분쟁은 디즈니의 콘텐츠 시장 지배력과 관련된 지속적인 법적 과제를 보여줍니다.